스틸그레이팅

구조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http://www.di2002.co.kr

 


스틸 그레이팅 소재별 특징

소재명

YTPE

I-BAR

I-25

I-32

I-38

I-44

I-50

I-50-2

I-55

I-65

I-75

 

I-BAR

 

BEARING BAR

 

치   수(mm)

관 성 능 률(Cm4)

0.605

1.251

2.083

3.221

4.609

6.432

8.488

3.960

21.987

분활의기준(Cm4)

0.484

0.782

1.96

1.464

1.844

2.573

3.086

4.295

5.703

소재명

YTPE

F-BAR

F-25

F-32

F-38

F-44

F-50

F-50-2

F-55

F-65

F-75

 

FLAT-BAR
(평 철)

 

BEARING BAR

치   수(mm)

관 성 능 률(Cm4)

0.651

1.365

2.286

3.549

5.208

6.250

8.319

13.731

21.094

분활의기준(Cm4)

0.521

0.853

1.203

1.613

2.083

2.500

3.025

4.225

5.625

소재명

YTPE

SERRATED-BAR

SE-25

SE-32

SE-38

SE44

SE-I25

SE-I32

SE-I38

 

SERRATED-BAR
(미끄럼방지用)

 

BEARING BAR

치   수(mm)

관 성 능 률(Cm4)

0.444

1.016

1.787

2.872

0.464

0.997

1.741

분활의기준(Cm4)

0.403

0.701

1.021

1.401

0.395

0.654

0.954

소 재 명

CROSS BAR
(TWISTED)

간격(mm)

35.3

30

25

CROSS BAR

치   수(mm)

 *그레이팅의 다른크기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제조한다.    

BEATING-BAR 간격
(I-BAR, FLAT-BAR 간격)

H19-H25

H19-H25

H19-H38

H25-H44

H50-H75

H80-H100


공정과정

 


일반배수로用 트렌치 COVER (공장, 건물, 운동장, 주거지역 도량)

200 x 1000, 400x1000, 500x1000,
600x1000, 주문제작
설치 후 모습

설치 후 모습


수로관, 플륨관用 COVER(U-Type)

 

PE 배수로 덮개 (산마루 측구)

설치 후 모습


  원형 U-TYPE用


미끄럼방지用 COVER

톱니모양의 FLAT-BAR의 표면을 가진 이 모델은 보행을 위하여 디자인되었고

특히 가파른곳, 눈이 많이 오는 지역, 오일탱크. 정련소 같은 미끄러지기 쉬운 곳에

매우 적당하다.

맨홀 집수정用 COVER

하수맨홀 덮개用

규격 : 700x700, 800x800, 900x900,
1000x1000, 1300x1300
 

설치 후 모습


계단用 스틸 그레이팅

스페셜 TYPE (상, 하)

 

스페셜 TYPE (상)

계단 用 스틸 그레이팅 설치 후 모습

스페셜 TYPE (하)


플랜트用 스틸그레이팅


스틸 그레이팅 설치 후 모습

그레이팅 중량 환산표


규격/소재
F30 X 30 X 5
G25 X 5 X 3
F40 X 40 X 5
G32 X 5 X 3
F40 X 40 X 3
G38 X 5 X 3
F50 X 50 X 4
G44 X 5 X 3
F50 X 50 X 5
G50 X 5 X 3
F50 X 50 X 6
G50 X 7 X 4
F55 X 55 X 6
G55 X 7 X 4
F60 X 60 X 6
G60 X 7 X 4
F65 X 65 X 6
G65 X 7 X 4
F75 X 75 X 6
G75 X 7 X 4
150 X 1000
F6.0
G6.4
F8.2
G7.9
F6.0
G9.2
R8.5
F10.6
F10.2
G11.7
F13.6
G14.2
F16.1
G15.4
F19.6
G16.7
 
 
200 X 1000
F6.3
G7.9
F8.6
G9.7
F6.3
F11.3
F8.9
G12.9
F10.6
G14.3
F14.2
G17.3
F16.8
G18.8
F20.4
G20.4
 
 
250 X 1000
F6.5
G9.4
F8.9
G11.5
F6.5
G13.4
F9.2
G15.3
F11.0
G16.9
F14.8
G20.5
F17.5
G22.2
F21.3
G24.1
 
 
300 X 1000
F6.8
G10.8
F9.3
G13.2
F6.8
G15.4
F9.6
G17.6
F11.5
G19.4
F15.3
G23.6
F18.2
G25.6
F22.1
G27.8
F22.1
G29.9
F22.9
G34.2
350 X 1000
F7.0
G12.3
F9.6
G15.0
F7.1
G17.5
F10.0
G20.0
F11.9
G22.0
F16.0
G26.7
F18.9
G29.0
F23.0
G31.4
F23.0
G33.8
F23.8
G38.7
400 X 1000
F7.3
G13.8
F10.0
G16.8
F7.3
G19.6
F10.3
G22.3
F12.4
G24.6
F16.6
G29.9
F19.6
G32.4
F23.8
G35.1
F23.8
G37.8
F24.7
G43.3
450 X 1000

F7.6
G15.2

F10.3
G18.6
F7.6
G21.6
F10.7
G24.7
F12.8
G27.2
F17.1
G33.0
F20.3
G35.8
F24.7
G38.8
F24.7
G41.7
F25.6
G47.8
500 X 1000
F7.8
G16.7
F10.7
G20.4
F7.8
G23.7
F11.1
G27.1
F13.2
G29.7
F17.7
G36.2
F21.0
G39.2

F25.5
G42.5

F25.5
G45.7
F26.4
G52.3
550 X 1000
F8.1
G18.2
F11.1
G22.1
F8.1
G25.8
F11.4
G29.4
F13.7
G32.3
F18.3
G39.3
F21.7
G39.3
F26.4
G46.1
F26.4
G50.0
F27.3
G56.8
600 X 1000
F8.3
G19.7
F11.4
G23.9
F8.4
G27.8
F11.8
G31.8
F14.1
G34.9
F18.9
G42.4
F22.4
G46.0
F27.2
G49.8
F27.2
G53.6
F28.2
G61.3
650 X 1000
F8.6
G21.1
F11.8
G25.7
F8.6
G29.9
F12.2
G34.1
F14.6
G37.5
F19.5
G45.6
F23.1
G49.4
F28.1
G53.5
F28.1
G57.6
F29.1
G65.9
700 X 1000
F8.9
G22.6
F12.1
G27.5
F8.9
G32.0
F12.5
G36.5
F15.0
G40.0
F20.1
G48.7
F23.8
G52.8
F28.9
G57.2
F28.9
G61.2
F30.3
G70.4
750 X 1000
F9.0
G24.1
F12.5
G29.3
F9.1
G34.0
F112.9
G38.8
F15.4
G42.6
F20.7
G51.9
F24.5
G56.2
F29.8
G60.9
F29.8
G65.6
F30.8
G74.9
800 X 1000
F9.4
G25.5
F12.8
G31.0
F9.4
G36.1
F13.3
G41.2
F15.9
G45.2
F21.3
G55.0
F25.2
G59.6
F30.6
G64.5
F30.6
G69.4
F31.7
G79.4
850 X 1000
F9.6
G27.0
F13.2
G32.8
F9.7
G.38.2
F13.6
G43.5
F16.3
G47.8
F21.9
G58.1
F25.9
G63.0
F31.5
G68.2
F31.5
G73.4
F32.6
G84.9
900 X 1000
F9.9
G28.5
F13.5
G34.6
F9.9
G40.2
F14.0
G45.9
F16.7
G50.3
F22.5
G61.3
F26.6
G66.4
F32.3
G71.9
F32.3
G77.3
F33.5
G88.4
950 X 1000
F10.1
G30.0
F13.9
G36.4
F10.2
G42.3
F14.4
G45.9
F17.2
G52.9
F23.0
G64.4
F27.3
G69.8
F33.2
G75.6
F33.2
G81.3
F34.4
G93.0
1000 X 1000
F10.4
G31.4
F14.3
G38.2
F10.4
G44.3
F14.7
G50.6
F17.6
G55.5
F23.6
G67.6
F28.0
G73.3
F34.0
G79.2
F34.0
G85.2
F35.2
G97.5
F → 앵글받침틀 중량(kg)G → 그레이팅 중량(kg)
I - BAR 32 X 5 X 300(W) X (L)1000
13.2kg x @1,500 = \19,800
(중량) x (단가) = 금액

※ 환산표의 중량은 로스포함의 중량임
 

그레이팅 규격별 앵글사용표

I-BAR 종류
25 x 5 x 3
32 x 5 x 3
38 x 5 x 3
44 x 5 x 3
50 x 5 x 3
60 x 7 x 4
65 x 7 x 4
75 x 7 x 4
Angle 종류
30 x 30 x 3T
40 x 40 x 5T
40 x 40 x 3T
50 x 50 x 4T
50 x 50 x 4.5
60 x 60 x 6T
65 x 65 x 6
75 x 75 x 6
Angle 종류
30 x 30 x 5T
 
 
50 x 50 x 6T
50 x 50 x 5T
60 x 60 x 6.5
65 x 65 x 6.5
75 x 75 x 6.5
Angle 종류
 
 
 
 
50 x 50 x 6T
60 x 60 x 7
65 x 65 x 8
75 x 75 x 7
Angle 종류
 
 
 
 
 
 
65 x 65 x 9
75 x 75 x 8
Angle 종류
 
 
 
 
 
 
 
75 x 75 x 9
※ I-BAR 50 x 5 x 3 이상은 철판 절곡하여 사용함

 


* 특기사항 : I-BAR 25~50(5*3) PICH 35.3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I-BAR 50(7X4) PITCH 38.5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허용하중 : TON

그레이팅 하중표


표준트럭하중(DB하중)

트렌치폭
Width of Trench
(mm)

적용하중 Loading
Condition
표준형식 Standard
Type No
단면치수(Dimensions(mm))
중량(Weights/kg)
단면계수(㎤) B-Bar간격(mm) 차량 접지면 B-Bar 개수 응력(충격포함) 안전율(%)
그레이팅(Grating)
프레임(Frame)
W
L
B-Bar
A
Angle
그레이팅Grating
프레임
Frame
총중량
Total
응력
(kg/㎟)
200

DB-24

I-44-200

300

995

I-44x5x3

320

L-50x50x4

16.983

8.170

25.153

1254

1.464
30
17.0
1254
1.12
DB-18

I-38-200

I-38x5x3

L-40x40x3

14.766

4.886

19.652

1256

1.096
30
17.0
1256
1.11
DB-13.5
I-32-200
I-32x5x3
L-40x40x5
12.583
7.877
20.460
1320
0.782
30
17.0
1320
1.06
250
DB-24
I-50s-250
350
995
I-50x7x4
370
L-50x60x5
26.305
11.416
37.721
1213
2.573
35.3
15.0
1213
1.15
DB-18
I-50-250
I-50x5x3
L55x60x5
21.563
11.416
32.979
1120
1.844
30
17.0
1120
1.25
DB-13.5
I-44-250
I-44x5x3
L-50x50x4
19.435
8.476
27.911
1058
1.464
30
17.0
1058
1.32
300
DB-24
I-60-300
400
995
I-60x7x4
420
L-65x60x5
34.590
12.954
47.544
1129
3.686
35.3
15.0
1129
1.24
DB-18
I-50s-300
I-50x7x4
L-55x60x5
29.179
11.828
41.007
1213
2.573
35.3
15.0
1213
1.15
DB-13.5
I-50-300
I-50x5x3
L-55x60x5
24.019
11.828
35.847
1120
1.844
30
17.0
1120
1.25
350
DB-24
I-65-350
450
995
I-65x7x4
470
L-70x60x5
41.330
13.989
55.319
1211
4.295
35.3
15.0
1211
1.16
DB-18
I-55-350
I-55x7x4
L-60x60x5
35.383
12.823
48.206
1264
3.086
35.3
15.0
1264
1.11
DB-13.5
I-50s-350
I-50x7x4
L-55x60x5
32.553
12.240
44.793
1137
2.573
35.3
15.0
1137
1.23
400
DB-24
I-75-400
500
995
I-75x7x4
520
L-80x60x5
51.541
15.665
67.206
1094
5.703
35.3
15.0
1094
1.28
DB-18
I-60-400
I-60x7x4
L-65x60x5
41.995
13.857
55.852
1270
3.686
35.3
15.0
1270
1.10
DB-13.5
I-55-400
I-55x7x4
L-60x60x5
38.520
13.255
51.775
1137
3.086
35.3
15.0
1137
1.23
450
DB-24
I-75-450
550
995
I-75x7x4
570
L-80x60x5
56.293
16.175
72.468
1277
5.703
35.3
15.0
1277
1.10
DB-18
I-75-450
I-65x7x4
L-70x60x5
49.216
14.931
64.147
1271
4.295
35.3
15.0
1271
1.10
DB-13.5
I-60-450
I-60x7x4
L-65x60x5
45.888
14.309
60.197
1111
3.686
35.3
15.0
1111
1.26
500
DB-24
F-60-500
600
995
F-90x6
620
L-95x60x5
84.716
18.610
103.326
1027
8.100
35.3
15.0
1027
1.36
DB-18
I-75-500
I-75x7x4
L-80x60x5
60.544
16.685
77.229
1094
5.703
35.3
15.0
1094
1.28
DB-13.5
I-65-500
I-65x7x4
L-70x60x5
52.910
15.402
68.312
1090
4.295
35.3
15.0
1090
1.28
550
DB-24
F-90-550
650
995
F-90x6
670
L-95x60x5
91.365
19.180
110.545
1244
8.100
35.3
15.0
1244
1.13
DB-18
I-75-550
I-75x7x4
L-80x60x5
65.296
17.195
82.491
1326
5.703
35.3
15.0
1.326
1.06
DB-13.5
I-65-550
I-65x7x4
L-70x60x5
57.103
15.873
72.976
1320
4.295
35.3
15.0
1320
1.06
600
DB-24
F-90-600
700
995
F-90x6
720
L-95x60x5
97.513
19.749
117.262
1383
8.100
35.3
15.0
1383
1.01
DB-18
F-90-600
F-90x6
L-95x60x5
97.513
19.749
117.262
1037
8.100
35.3
15.0
1037
1.35
DB-13.5
F-75-600
F-75x6
L-80x60x5
81.687
17.706
99.393
1120
5.625
35.3
15.0
1120
1.25
700
DB-24
F-90이상
800
995
-
820
-
-
-
-
1659
8.100
35.3
15.0
1659
0.84
DB-18
F-90-700
F-90x6
L-95x60x5
110.309
20.887
131.196
1244
8.100
35.3
15.0
1244
1.13
DB-13.5
F-75-700
F-75x6
L-80x60x5
92.424
18.726
111.150
1344
5.625
35.3
15.0
1344
1.04
- 적용하중은 국내 도로교설계에 의한 하중임.
- 본응력계산에서는 충격영향은 0.3을 고려한 것이며, BEARING BAR가 차량진행 방향에 평행한 경우임.
 
횡단그레이팅 표준하중과 중량표(건축 및 트럭 및 승용차)

트렌치폭
Width of Trench
(mm)

적용하중 Loading
Condition
표준형식 Standard
Type No
단면치수(Dimensions(mm))
중량(Weights/kg)
단면
계수
(㎤)
B-Bar
간격
(mm)
차량 접지면 B-Bar
개수
응력(충격포함) 안전율(%)
그레이팅(Grating)
프레임(Frame)
W
L
B-Bar
A
Angle
그레이팅Grating
프레임
Frame
총중량
Total
응력
(kg/㎟)
200

T-6

I-32-200

300

995

I-32x5x3

320

L-40x40x5

12.583

7.877

20.460

1108

0.782
30
9.0
1108
1.26
T-2

I-25-200

I-25x5x3

L-30x30x3

10.087

3.631

13.718

895

0.484
30
6.0
895
1.56
250
T-6
I-38-250
350
995
I-38x5x3
370
L-40x40x3
16.970
5.069
22.039
1186
1.096
30
9.0
1186
1.18
T-2
I-25-250
I-25x5x3
L-30x30x3
11.664
3.767
15.431
1343
0.484
30
6.0
1343
1.04
300
T-6
I-44-300
400
995
I-44x5x3
420
L-50x50x4
21.650
8.782
30.432
1184
1.464
30
9.0
1184
1.18
T-2
I-32-300
I-32x5x3
L-40x40x5
16.122
8.467
24.589
1108
0.782
30
6.0
1108
1.26
350
T-6
I-50-350
450
995
I-50x5x3
470
L-55x60x5
26.757
12.240
38.997
1175
1.844
30
9.0
1175
1.19
T-2
I-32-350
I-32x5x3
L-40x40x5
18.032
8.767
26.799
1385
0.782
30
6.0
1385
1.01
400
T-6
I-50s-400
500
995
I-50x7x4
520
L-55x60x5
35.427
12.652
48.079
1299
2.573
35.3
7.0
1299
1.08
T-2
I-32-400
I-38x5x3
L-40x40x5
23.020
5.618
28.638
1186
1.096
30
6.0
1186
1.18
450
T-6
I-32-450
550
995
I-55x7x4
570
L-60x60x5
44.443
14.118
58.561
1264
3.086
35.3

7.0

1264
1.11
T-2
I-32-450
I-44x5x3
L-50x50x4
26.362
9.394
35.756
1036
1.464
30
6.0
1036
1.35
500
T-6
I-32-500
600
995
I-60x7x4
620
L-65x60x5
49.320
14.760
64.080
1209
3.686
35.3
7.0
1209
1.16
T-2
I-25-500
I-44x5x3
L-50x50x4
31.74
10.006
41.080
1184
1.464
30
6.0
1184
1.18
- 적용하중은 T-6, T-2는 외국의 하중과 접지폭을 적용한 것임.
- 본 응력계산에서는 충격의 영향을 고려한 것이며, BEARING BAR가 차량진행 방향에 평행한 경우임.